2만원대 태아보험은 어떻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임신 9주차에 들어선 저희 부부가 할 일인 태아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의 특약사항이며, 1차기형아검사인 12주 혹은 2차기형아검사인 22주 이전에 가입하는 것을 많이들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도 1차 기형아 검사인 12주 이전에 가입하는것을 목표로 하였고, 이렇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2만원대 태아보험 가입후기(현대해상)
그렇다면, 태아보험 혹은 어린이보험은 어떤 상품은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 저렴한것이 좋을수도, 보장내역이 좋을 수도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광고를 하는곳도 현대해상이고 잘 알려진곳도 이곳입니다.
이곳저곳 비교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기 때문에 저는 일단 보험사는 현대해상으로 정하고 가격을 조금 빼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보험이라는것은 30년이상 장기로 납입해야 하는 상품인 만큼 다른 곳의 보장내역과 가격도 비교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욱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보험도 얼마든지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가입하기
현대해상에서 어린이보험으로 태아보험까지 가입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
-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가입
- 친구들에게 물어봐서 설계사를 소개받아 가입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통 설계사를 통하게 되면 사은품등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이 선택합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것이 있는데, 사은품을 비싼것을 주면 줄수록 비싼 보험을 가입했다는 뜻입니다.
물론 이게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본인의 기준에 맞게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2만원대로 가입했어도 사은품과 페이백을 모두 받았습니다. 줄어들긴 했지만요.
그렇다면, 제가 첫 번째로 제안받았던 안과 조정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첫번째 설계안
아래와 같이 출생전인 태아기간에은 약 6만원, 그 이후 출생후는 약 5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설계안입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분 4~5만원대로 출생후 보험료를 가져가기 때문에 합리적인 안이라고도 보여집니다.
태아보험 두번째 조정안
하지만 저는 아래와 같이 태아기간에는 3만원대, 출생후에는 2만원대로 줄였습니다.
보험가입에는 최소 가입금액이라는것이 존재하는데, 현대해상의 태아보험 가입최소 금액이 2만원입니다. 거의 최소로 가입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떤 보장항목을 넣은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보험 조정후 최종 계약내용
보통 태아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보장내역을 다 살펴보시고, 알아보시고 가입하실 겁니다. 저도 약간은 알아보았지만 모든내용을 완벽하게 파악하지는 못했습니다.
그저 우리 부부가 30년이상 살아오면서 없었던 병력을 빼고, 그 이후의 보험은 아이에게 맡기도록 하자는 생각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2만원대 초반으로 계약을 한 모습입니다. 20년납 30세 만기로 가입하였습니다.
현대해상 어린이종합보험 보장내역 조회
저의 보장내역을 조회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상해보험과 뇌혈관, 질병수술 부분을 넣었습니다.
그 유명한 암뇌심 3종세트는 거의 넣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보면 종합보험인지 아닌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직도 제가 잘 들은것인지 아닌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 부부의 경제상황에서 최적의 보험안을 가입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보험안을 조정하면서 신경쓴것은 월 납입금액이 500~1000원인데, 보장내역은 2~3만원정도하는 것들을 없앤것입니다. 사실, 매월 1000원 30년내는것도 큰 부담은 아니지만, 굳이 2~3만원의 보장을 위해 보험료를 올릴 필요가 없어보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일배책으로 유명한 일상생활배상책임을 넣었습니다.
이 특약은 가족 모두에게 적용되는데, 제가 이 보험이 없었기에, 아이보험을 가입하면서 같이 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이 특약은 어느 보험에나 같은 특약사항으로 넣을 수 있기때문에 꼭 이보험에 넣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챙겨가면 좋을만한 사항이라 가입하였습니다.
이렇게 2만원대 태아보험 가입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 이렇게 가입하고 보니 몇가지더 빼야할 것들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어린이 시절 이후에는 잘걸리지 않는 수족구병같은 것들은 추후 변경계약을 하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귀찮아서 하지 않고 보험사를 위해 계속 돈을 납입 할 수도있겠지만요.
보험은 가족들과 충분히 상의해서 본인들의 상황에 맞게 가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정말 부자라면 보험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많은면 그냥 병원비를 내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현명하게 태아보험에 가입하시고 행복한 임신, 육아생활 되시기 바랍니다.